해외선물은 차대웅 부장과 함께

2023년 11월 30일 시간외 상한가 종목 분석 본문

국내주식

2023년 11월 30일 시간외 상한가 종목 분석

EZ스퀘어 차대웅 부장 2023. 11. 30. 18:42

안녕하세요.

EZ스퀘어 수석 전문가 차대웅 부장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정말 많이 춥네요. 다들 따뜻하게 잘 입고다니셨는지요?

11월 마지막 날 시간외 상한가 포스팅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늘 시간외 상한가 종목은 두 개 종목이 상한가를 간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상위 네 종목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우리넷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넷 일봉을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리넷의 일봉을 보면 우리넷은 최근 8월에 급등이 나온 후 바로 음봉으로 전환되면서 일명 스위칭 매매가 이루어지는 듯하다가 우하향으로 지속적으로 미끌어지는 모습을 보인 상황입니다.

거래량도 많이 줄어있는 상황(원래 유동주식이 700만주로 적습니다.)이라 이렇다할 움직임을 보이지 못한 구간입니다.

10월달에도 윗꼬리가 달리면서 거래량이 터진 모습을 보였지만 양봉의 시초가를 유지하지 못하면서 우하향으로 지속 흘러가는 모습이 보이네요.

사실 8월과 10월의 거래량이 터진 구간이 매집으로도 보이는 상황이지만 추세가 워낙 우하향이라 쉽사리 접근하기 어려운 자리로 보이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11월 29일인 전일 다시 윗꼬리가 길게 달린 양봉에 거래량이 터진 모습을 보이는 상황이며, 오늘 음봉이 진행되면서 앞에서와 같이 추세를 깰 것처럼 만들어 놨지만, 결국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앞의 거래량이 매집 거래량이었다는 추론이 얼추 맞아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오늘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를 보니, 최대주주 변경 뉴스가 나온 상황입니다.

뉴스를 한번 보겠습니다.

최대주주가 세티밸류업홀딩스 유한회사에서 로이투자파트너 주식회사로 변경이 된 상황으로 보입니다.

최대주주가 변경되었는데 왜 이게 호재인가요?

그건 바로 양도 가격입니다.

현재 우리넷의 주가가 6,930원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간 외 7,620원을 기록한 상황에서 양도 가격이 11,000원이라 현재 주가보다 대주주가 비싸게 사갔다는 것이 호재로 작용되는 모습입니다.

주식을 거의 20년 가까이 매매해보면서 이런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어느정도 기대감이 맞기는 합니다만, 이게 반영이 바로 지금 될지 아니면 1년 2년 후에 반영이 될지 그건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 연출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내일부터 쩜으로 달리면서 11,000원으로 가주면 좋겠지만, 갭상승 이후 음봉 조정 후 먼 훗날 11,000원을 찍을 수도 있다는 점을 참고하면서 대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제 두번째 종목인 오상자이엘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자이엘 일봉을 보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상자이엘의 일봉 차트입니다.

뭔가 차트의 모양이 첫번째 종목인 우리넷과 비슷한 흐름이 보이는건 그냥 제 기분 탓인가요?^^;;

일단 7월달 거래량이 터지면서 윗꼬리 양봉이 나온 후 지속적으로 흘러내리고 10월에도 큰 거래량은 아니지만 윗꼬리 달린 양봉이 보이네요.

원체 거래량이 없는 종목이라 의미없이 주루룩 흘러내리는 모습에서 11월 28일에 급등 후 양봉 유지를 못하고 피뢰침을 길게 맞은 자리가 보입니다.

그이 후 조용한 음봉 행진 후 오늘 드디어 시간외 상한가.

요즘 저런게 유행인지 우리넷과 아무튼 패턴이 비슷합니다.(제 눈에는요....)

그렇다면 오상자이엘은 왜 시간외 상한가를 갔느냐?

바로 이 뉴스 때문이네요

오상헬스케어가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 소식이 나오면서 자회사 상장 승인으로 인한 기대감에 시간외 상한가로 진입된 상황입니다.

이거는 호재라고 볼 수가 있긴하지만 막 쩜상으로 몇방 갈정도의 뉴스인지는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상황입니다.(어디까지나 제 소견일뿐 기분나쁘신 분이 계신다면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아무튼 거래량이 없고 윗꼬리가 많은 종목이니 내일도 윗꼬리 조심 또 조심하면서 대응 잘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종목은 갤럭시아머니트리입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차트를 보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일봉 차트를 보면서 11월 초 상한가를 기록 한 후 지속적 우상향으로 진행이 되는 상황에서 오늘 음봉을 만든 후 시간에 급등이 나왔네요.

오늘 특별히 나온 뉴스는 없이 전일 나온 항공금융 STO(토큰증권발행)을 위해 브이엠아있에 투자했다는 뉴스가 아직까지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에는 큰 내용은 없지만 그래도 호재라면 호재이니 추가 우상향도 기대해 볼 수있는 관점이며, 보통 이렇게 양음양 패턴으로 움직이는 상황에 양음 이후 양봉이 나올 자리에서 갭상승이 크면 도아니면 모일 가능성이 있으니 내일 시초가에서 치고나가는지 밀리는지 잘 보시면서 대응이 필요해보이는 자리로 보입니다.

네번째 종목은 코오롱글로벌이네요.

코오롱글로벌 일봉 차트를 보면서 분석해보겠습니다.

코오롱글로벌의 일봉차트를 보면, 10월 말에 급등 이후 그대로 시세를 다 반납하는 상황으로 보이는 구간입니다.

저런 자리를 보면 참 진짜 썩을 놈들이라는 말이 절로나옵니다.

10월 말 급등 내용을 보면, 사우디와 수처리, 인조잔디 생산 MOU 체결 소식에 급등 후 조정이 나온 상황입니다.

오늘 시간외에 급등이 나왔지만 딱히 다른 이슈는 없는 상황이라, 낙폭과대 이후 네옴시티 관련주 순환매로 볼 수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아직 진행형인 테마는 계속적으로 순환매를 거치면서 흐름이 나오기 때문에 합리적인 의심을 해봐야하지만, 너무 길어진 테마의 경우 순환매를 거치면서 그 파동의 크기가 점점 줄어들면서 테마 소멸의 시기를 맞기도 하므로 내일 강세 출발 후 거래량이 크게 붙어주는지 흐름을 지켜봐야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상 11월 30일 11월의 마지막날 시간외 상한가 종목을 분석해봤습니다.

내일도 성공투자하시고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